
3개학회 통합안
<한국고전르네상스영문학회> <한국 밀턴과 근세영문학회> <한국중세르네상스영문학회>는 다음과 같이 학회 및 학술지를 통합하기로 합의한다.
1. 학회명
통합 학회명는 국문 "한국중세근세영문학회", 영문 “Korean Association of Medieval and Early Modern English Studies” (KAMEMES)로 한다. 통합 학회는 국문으로 "한국중세근세영문학회" 로 지칭하고 "중세근세영문학회" 로 약칭하며 향후 이외에 다른 방식으로 지칭/약칭하지 않기로 한다. 영문으로는 KAMEMES 로 약칭한다.
2. 학술지명
통합 학술지명은 국문 『중세근세영문학』 영문 Journal of Medieval and Early Modern English Studies(JMEMES)로 한다.
3. 학회 통합 절차
3.1. 학회별로 2월 20일 화요일까지 통합 절차를 완료한다. 통합이 완료되는 즉시 세 학회 총무이사를 중심으로
통합과 관련된 실무와 서류 작업에 착수한다.
3.2 통합 학술대회 겸 총회는 5월 26일 토요일에 개최한다. 장소는 서강대학교로 잠정 결정한다.
3.3 회장 추대위원회는 학회당 2명, 총 6명으로 구성하고 각 학회장이 당연직으로 참여한다. 학회장이 사정상 불참할 경우에는 학회장 몫의 위원직을 해당 학회의 다른 회원이 대신한다.
4. 학술지 발간
4.1. 학술지는 2018년부터 4월, 8월, 12월에 연 3회 발간한다.
4.2. 권호수는 『밀턴과 근세영문학』을 따른다.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등제제도 관리지침」 6조 1항에 따라서 학술지 통합 시 통합하는 학술지 중 한 학술지의 권호를 반드시 연결하여 발행하여야" 하는 점과 세 학회지 중에서 『밀턴과 근세영문학』이 가장 먼저 창간되었다는 점을 고려해 이와 같이 결정한다.)
4.3. 2018년 4월호는 한국중세르네상스영문학회 편집이사진 중심으로 편집한다.
(『중세르네상스영문학』2월호가 현재 출간 준비 중인 점을 고려해서 이와 같이 결정한다.)
4.4. 2018년 8월호부터는 통합 총회 이후 새로 선출된 편집이사진에서 편집한다
4.5. 학술지 통합과 과련된 실무는 통합 완료 후 3개 학회 편집이사진 연석회의에 논의한다.
5. 학회 역사 기록
세 학회의 간략한 역사를 통합 학회 정관에 적어서 기록으로 남긴다.
2018년 2월 12일
김태원 김현진 배경진 백정국,
이동춘 이병은 이상엽 이인성,
이상 8인의 대표단이 위 내용에 합의함